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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트렌드] MZ세대가 주목하는 10가지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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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24년은 MZ세대가 더욱 주목받는 시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MZ세대는 기존의 세대와는 다른 가치관과 소비 패턴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기업들은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MZ세대가 주목하는 키워드는 무엇일까요?

 

다음은 2024년 MZ세대가 주목할 것으로 예상되는 10가지 키워드입니다.

 

 

1.메타버스

-메타버스는 현실과 가상이 혼합된 가상 세계를 의미합니다. MZ세대는 메타버스를 통해 새로운 경험과 가치를 얻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메타버스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2.ESG

-ESG는 환경(Environment), 사회(Social), 지배구조(Governance)의 약자로,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평가하는 기준입니다. MZ세대는 ESG 경영을 하는 기업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3.플렉스

-플렉스는 자신의 소비를 과시하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MZ세대는 자신의 소비를 통해 자신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MZ세대의 플렉스 심리를 자극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4.가치소비

-가치소비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품질이나 가격보다는 그 제품이나 서비스가 지향하는 가치를 중시하는 소비 행위를 의미합니다. MZ세대는 가치소비를 통해 자신의 신념과 가치를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가치소비를 지향하는 MZ세대를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5.개인화

-MZ세대는 개인의 취향과 개성을 중시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MZ세대의 개인화된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6.편리함

-MZ세대는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MZ세대의 편리함을 추구하는 성향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7.소확행

-소확행은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의미합니다. MZ세대는 일상 속에서 소소한 행복을 찾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MZ세대의 소확행을 추구하는 성향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8.감성소비

-감성소비는 제품이나 서비스의 기능적인 측면보다는 감성적인 측면을 중시하는 소비 행위를 의미합니다. MZ세대는 감성소비를 통해 자신의 감정을 표현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MZ세대의 감성소비를 지향하는 성향을 고려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9.공유경제

-공유경제는 개인이 소유하지 않고 필요한 만큼만 사용하는 경제 체제를 의미합니다. MZ세대는 공유경제를 통해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자 하는 욕구가 강합니다. 따라서 기업들은 공유경제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10.포스트코로나

-코로나19로 인해 MZ세대의 소비 패턴과 가치관에 변화가 일어나고 있습니다. 기업들은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적응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마련할 필요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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